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행주산성 맛집, 전복 명가 한식 전문점 그 집이 찐 맛집인 이유는?

by 솔트정원 2024. 3. 11.
반응형

행주산성 맛집,  전복 명가 한식 전문점 그 집이 찐 맛집인 이유는?

 

행주산성 근처에는 나들이 객들이 항상 북적이는 곳이다. 일요일이라 공휴일에나 말할 나위도 없고, 오늘은 친구들 모임이라 행주산성 한 바퀴 돌고 찾아 간집, 전복명가 한식 전문집이었다. 그 집이 찐맛집인 이유를 알려준다.

 

 

 

 

 

 

 

 

행주산성 삼거리에서 행주산성쪽으로 오르는 언덕배기길 중간쯤 왼쪽에 위치하고 있다.

30여 대 주차가능한 식당전면 주차장이 많이 차 있는 걸 보니, 방문객이 많은 가 보다. 주차를 하고, 본관문을 열고 들어서니 작은 화분들이 우리를 반긴다.

 

 

본관은 4-12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룸이 10여개 있어 조용히 식사하기 좋은 곳인데, 식사손님들로 가득 차 있어 우리는 12인룸으로 안내되었다.

우리는 안내 받은 룸에 들어가 주문을 했고, 이 집의 메인메뉴인 전복솥밥 정식 7인분을 주문했다.

 

 

 

나오는 순서는 먼저 진한 미역국이 먼저 나오는데, 속을 달래기가 제격이다. 미역국이 어찌나 맛깔스러운지 우리는 리필을 원했고, 흔쾌히 미역국 한 사발을 가져다주신다.

그다음으로 맛있는 8가지 반찬이 나와 테이블을 가득 메우고, 잘 구워진 고등어 한 마리가 중간에 자리를 잡는다.

 

 

반찬은 반찬대로, 고등어는 고등어대로 맛과 양 모두 넉넉하다. 마지막으로 메인메뉴인 전복솥밥이 나온다.

뚜껑을 열면 따뜻한 김이 전복내음과 같이 올라오는데, 큼지막하게 썬 전복과 무우채가 익은 체로 밥 위에 자리 잡고 있다.

솥밥 속 밥은 무채와 전복이 올라간 전복 솥밥, 밥을 그릇에 덜어 놓고, 솥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누룽지숭늉탕까지 준비완료~~,

덜어놓은 밥은 달래장으로 적당히 섞어 비벼주면, 바다향 찐한 전복과 구수한 무향이 어우러진다.

 

 

 

비빈 전복밥과 맛있는 반찬들이 이 시간을 즐겁게 해준다.

행주산성을 한바퀴돌고 온터라 시장기에 맛난 전복 솥밥은 그야말로 한상차림 꿀맛이다.

마무리로 구수한 누룽지탕은 그나마 조금 비어있는 위장 속을 꽉 채워주고, 입가심을 해 준다.

 

 

나오는 길에 본 식당앞 수조에는 싱싱한, 큼지막한 전복들이 대기하고 있다.

전복이 한생애에 먹어치우는 바닷속 미역, 다시마 양이 엄청나다고 한다. 그래서 보약일 수밖에 없겠다.

하루 시작을 행주산성 산책으로, 마무리는 전복 솥밥정식으로 하고 나니 부러울게 없는 하루였다.

 

 

 

🍎주소도로명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산성로 35 구(지번) 주소 행주외동 53-9 (지번)

📞전화 031-972-7555

🍎영업시간: 11:00~22:00

🍎휴무: 첫째,셋째 월요일

🍎주차 가능, 예약 가능, 포장 가능, 배달 불가, 와이파이 가능, 휠체어접근 가능, 반려동물동반 불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