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트의 여행 과 맛집

수원 북문 거북시장, 야장 별주부전 술과 별이 빛나는 별주부전 야간개장은?

by 솔트정원 2024. 9. 2.
반응형

수원 북문 거북시장, 야장 별주부전 술과 별이 빛나는 별주부전 야간개장은?

 

수원 북문에 저녁시간 때에 오랜만에 나가 보았다가 깜짝 놀랐답니다. 거북시장 길가에 야외 식당처럼 변해 버린 별천지 같은 상황이 펼쳐지고 있었답니다. 이름하여 야장 별주부전, 술과 별이 빛나는 별구부전을 소개합니다.

 

 

야장 별주부전

 

 

 

 

🍎수원 장안문 거북시장

 

 

 

수원 북문에는 거북시장이라는 골목 상권이 있답니다.

예전에는 시장으로 많은 활약을 펼쳤나 본지 장이름이 붙어 있는 걸 보면 말이죠.

 

 

지금의 북문 거북 시장은 상권으로 이루어져 시장이 아닌 음식점 골목이랍니다.

많은 음식점들이 있고 저녁이면 골목 안이 음식점으로 인해 시끌벅적한 상황이 펼쳐지곤 한답니다.

 

🍎야장 별주부전

 

 

 

장안문 거북시장은 술과 별이 빛나는 별주부전 야장을 6월부터 9월 말까지 매달 마지막 금요일에 열립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이 있으니 장안문 거북시장으로 오세요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수원화성 옆 장안문 거북시장.

거북시장 안에서는 길가에 테이블과 의자를 설치해 놓고 많은 사람들이 음식과 술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더라고요

 

 

 

집이 가까워도 저녁시간에 처음 나가봐서 신세계의 풍광에 놀랐답니다.

별천지 세상이 벌어지는 듯한 느낌과 기분으로 깜짝 놀라 열심히 구경하며 한 바퀴를 돌아보았네요

 

🍎야장 별주부전 행사

 

 

 

야장을 열면서 여러 가지 행사도 병행하고 있었답니다

무대 장치를 설치해 놓고 공연도 펼쳐지고 있고, 카카오 프로젝트 친구 맺기 행사도 하고 있더라고요

 

 

 

카카오톡 친구 맺기를 하고 노란색 숄터백을 선물로 받았답니다.

1만 원 이상 영수증을 가지고 오면 무료 캐리커쳐 그려 주는 행사도 있더라고요.

 

🍎야장 별주부전 음식판매

 

 

 

장안문 거북시장 안 길거리에서 매대를 펼쳐 놓고 즉석에서 음식을 만들고 있네요

음식을 만드는 곳은 6가지 정도인 것 같고, 모두들 줄을 서서 음식을 사려고 하는 사람들로 가득하네요

 

 

 

길가 한가운데 테이블은 이미 많은 사람들로 가득해 빈자리가 없는 실정이더라고요

무슨 축제 분위기 같은 새로운 진 풍경에 깜짝 놀라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답니다.

 

 

 

평상시에는 차가 다니는 길 한 복판이라는 게 믿기지 않은 마지막 금요일 밤 풍경 장안문 거북시장.

잔치집이 따로 없는 듯 모두가 즐겁고 신나는 표정들이 네요

 

🍎장안문 영화 옛길

 

 

 

수원 장안문 거북시장 길에 가면 영화옛길이라는 골목이 있답니다.

예전에 여기서 영화를 찍었는지 골목에 붙어 있어 찍어 보았답니다.

 

즐거운 수원 장안문 거북시장 야장 별주부전 매월 마지막 금요일 저녁에 열린답니다.

9월 마지막 금요일 밤을 기대하며 이 글을 써봅니다.

 

🍎수원 장안문 거북시장 위치 정보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273-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