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트의 여행 과 맛집

강진 여행, 서부 해당화 축제 찐 맛집, 실시간 다녀온 후기

by 솔트정원 2024. 4. 11.
반응형

강진 여행, 서부 해당화 축제 찐 맛집, 실시간 다녀온 후기

 

강진 남 미륵사에서 서부 해당화 축제가 열리고 있어, 멀고 먼 천리길을 달려왔습니다. 서부 해당화꽃이 무엇인지도 궁금했고, 사진으로 보는 서부 해당화 꽃은 너무 아름답고 이쁘더라고요. 찐 서부 해당화를 소개합니다.

 

 

2024년 4월 11일 남 미륵사 촬영

 

 

 

 

🍎남 미륵사

 

남미륵사는 전라남도 강진군 군동면 풍동길 화방산에 있는 사찰로 동양최대 아미타 부처님의 자비로 온 누리에 평화가 가득한 사찰입니다.

세계 불교 미륵 대종 총본산인 남미륵사는 1980년에 법흥스님이 창건하였습니다.

 

 

법흥 스님이 40여 년 동안 불사를 중창하고 꽃과 나무로 사찰 안팎을 가꾸어 현재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 남미륵사는 동양 최대의 규모의 활동 아마타불 불상이 있으며 일주문애서부터경내에이르는 길에는 500나 한상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남미륵사 주차장 

 

남미륵사에 도착해 주차하는 시간이 무척이나 많이 소요 됐답니다.

축제 기간이라 상춘객들이 얼마나 많이 오셨는지. 평일이라 많이 분비지 않겠지 싶어 평일을 택해 출발했는데. 모든 이들의  마음이 우리랑 똑같았나 봅니다.

 

추 차장 들어가는 도로부터 주차장을 방불케 해 1시간 정도를 서있다시피 해서 겨우 들어간 주차장, 주차장부터 상인들의 음악소리가 귀를 시끄럽게 만들어 주네요.

 

 

🍎남미륵사 철쭉꽃

 

겨우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남 미륵사에 입성하니 들어가는 입구부터 새빨간 철쭉이 절입구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절인 지 꽃 밭인 지 착각할 정도의 꽃들이 상춘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어찌 이런 세상이 있을까 싶은 마음에 황홀함 반 설렘 반으로 발짝을 옮겨 봅니다.

 

 

🍎남미륵사 입구 코끼리

남미륵사 입구에 세 마리의 커다란 코끼리가 입구를 지키고 있습니다.

우선 포토존이라 생각하고 사진을 찍어 봅니다. 빨간색, 분홍색, 연분홍색등의 철쭉꽃과 어우러져 남미륵사의 전경을 환하게 비추어 주고 있습니다.

 

일주문을 지나 들어서면 양쪽으로 철쭉꽃이 만개되어 즐비하게 가로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상축객들이 사진을 찍느라 여념이 없어 지나가는 사람들의 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습니다.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꽃길, 사진은 꼭 찍어 줘야 하는 공간이랍니다.

 

 

🍎남미륵사 서부 해당화

 

남미륵사에는 서부 해당화꽃이 있습니다.

남미륵사에 가보기 전에는 서부 해당화가 어떤 꽃일까 궁금했거든요.

 

연분홍 빛의 서부 해당화, 하얀색의 서부 해당화가 있더라고요, 자태가 어찌나 곱고 이쁘던지 방을 방울 터지는 연 분홍빛 꽃잎이 18세 소녀 발그스레한 얼굴빛처럼 곱고 이뻤답니다.

 

제 언어 실력으론 어찌 표현해야 될지 고민스럽긴 하지만 너무 곱고, 순수하고 정갈한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그런 꽃이었답니다. 서부 해당화꽃의 터널에 들어 서니 감탄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처음 가보는 남미륵사와 처음 보는 서부 해당화에 반해서 돌아왔답니다.

 

🍎남미륵사 에 다녀와서

 

너무 멀고 먼 거리에 다녀온 보람이 너무 컸답니다.

왜 진작에 남미륵사를 몰랐을까 싶을 정도로, 남미륵사 절도 장관이었고요.

 

서부 해당화가 더욱 남미륵사를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꽃도 있었고, 철쭉동산을 이루는 남미륵사 전체를 표현할 수 있는 단어가 부족할 지경이랍니다.

아주 잘 다녀온 남미륵사, 여러분들도 시간 되시면 다녀오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남미륵사 상세 정보 및 위치 정보

 

 

 

🍎주소 : 전남 강진군 군동면 풍동 1길 24-13

🍎운영시간 : 03;00~21:00

🍎주차가능, 와이파이 가능

📞전화번호 : 061-433-6460

 

 

2024.04.09 - [솔트의 여행 과 맛집] - 군포 철쭉축제, 핑크빛 세상으로 떠나 볼까요?

 

군포 철쭉축제, 핑크빛 세상으로 떠나 볼까요?

군포 철쭉축제, 핑크빛 세상으로 떠나 볼까요? 벚꽃 축제도 어느 정도 끝 마무리에 서있네요. 벚꽃이 지고 나면 철쭉이 온 세상을 핑크빛으로 물결치고 환한 세상을 만들어 주죠. 오늘은 철쭉 축

soilt-gar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