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남 미사리 맛집, 산드르 한방 약초 샤브샤브 건강?

by 솔트정원 2024. 3. 17.
반응형

하남 미사리 맛집, 산드르 한방 약초 샤브샤브 건강?

 

오늘은 일요일, 친구들과 살랑살랑 부는 봄바람도 쐴 겸 미사리로 향했습니다. 아직은 봄을 시기하는지 바람이 차고, 강이 옆에 있어 바람소리도 매섭게 불어, 갈대숲을 지나 한 바퀴 돌고 찾아간 한방 약초 산드르 식당을 소개합니다.

 

 

 

 

 

🍎산드르의 뜻

 

🍀산과 들의 제주 방언

산드르 한방약초 샤브는 산과 들에서 나는제철 약초를 10여 가지 약재로 10시간 동안 우려낸 진한 육수에 담아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채울 수 있는 특별한 요리를 준비합니다.

 

 

 

🍎산드르 내부

 

🍀산드르에 처음 도착하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선 산드르 내부를 소개합니다.

산드르는 이제 개업한지 얼마 안 되었는지 화분들이 즐비하게 서있고 개업을 축하하는 이쁜 리본을 달고 입구를 환하게 비춰줘 산드르 식당을 더 빛나게 만들어 주기도 하고 들어가는 우리의 기분도 업 시켜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깔끔하고 깨끗한 내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출입문에 들어 서니 옛날 재봉틀이 먼저 눈에 들어오며, 고풍스러운 옛 고 가구들이 편안한 분위기로 맞이해 주는 기분이었습니다.

🍀옛날 외 할머니가 쓰시던 재봉틀이 추억을 소환해 주는 느낌에 한결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식당 안에  들어갔고, 산드르 내부는 여기저기 화분으로 가득 채워져 산책하는 기분과 힐링을 동시에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공간 같았습니다.

 

 

 

 

🍀벽면에 산드르를 소개하는 포스터도 붙어 있으며, 고가구와 옛 그릇 들이 선반 위에 진열되어 있고, 테이블도 공간을 넓게 놓여 있어 복잡하지 않고 안정된 느낌을 만들어 손님들로 하여금 편안한 마음으로 식사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 산드리 메뉴

 

한방 약초 샤브                  25,000원

한방 약초 백숙                  70,000원 (2~3인용)

한방 버섯 불고기              17,000원 1인 (2인이상 주문가능)

돼지고기 한방 수육           20,000원 (한방육수로 삶아 잡내 없이 깔끔한 수육을 부추 겉절이와 함께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

산드르육전                       15,000원  (엄선된 부채살로 부드럽게 구워낸 육전을 향긋한 야채와 함께 즐겨 보세요)

산드르 메밀 전                   9,000원 ( 담백하고 향긋한 메밀향이 일품인 메밀 전은 샤브나 백숙하고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산약초 도토리묵              12,000원 (제철 산약초와 도토리묵을 특제 소스와 함께 즐겨 보세요)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산드르 밑반찬

 

🍀산드르 밑반찬은 새콤 달콤 마요네즈에 버무린 양상추 샐러드와 방금 무친 초장의 맛, 새콤달콤 고소한 봄동 겉절이와 미나리 초 절임, 한 가지는 무슨 야채인지 모르지만 초 절임 장아찌가 밑반찬을 이룹니다

🍀밑반찬은 추가가 가능하여 우리는 추가로 봄동 겉절이를 2번 정도 시켜 먹은 듯합니다.

 

 

 

🍎주문한 메뉴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한방 약초 샤브샤브였는데, 우리 친구들이 5명이라 2인, 3인 따로 냄비 2개를 가져다주셨습니다.

🍀냄비 가득 배추와 버섯이, 여러 가지 종류가 들어 있고, 미나리, 청경채, 당면 그리고 메인인 소고기가 가운데 자리 잡고, 한 냄비 푸짐한 한 방 약초 샤브가 렌즈 위에 안착을 합니다.

 

 

🍀냄비 안에 들어 있는 여러 가지 야채와 소고기, 그리고 약초를 우려낸 육수가 하나 되어 끓기 시작하니 먹음직스러운 샤브샤브가 탄생합니다.

🍀배 가 고프던 차에 정신없이 먹은 샤브샤브, 야채수 때문일까 국물이 조금 달달한 듯한 느낌이고, 밥은 영양밥인 듯, 대추와 밤 그리고 은행이 얹어져 있고, 흑미가 들어간 영양밥, 하지만 조금 깔깔한 느낌의 밥이라, 내 입맛엔 좀 그랬습니다.

🍀각자의 입맛이 다르니 된밥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리뷰

 

테이블에 리뷰를 쓰면 메밀 전이나 음료수를 준다고 쓰여 있어 또 리뷰를 열심히 써, 메밀 전을 신청했고, 밥을 먹은 터라 맛만 보고 나왔습니다. 생 메밀을 갈아 부쳐서인지 부르럽고 담백한 맛 리뷰 덕분에 잘 먹었습니다.

 

🍎마치며

 

일요일 즐거운 시간과 미사리의 바람을 맞으며 식사도 하고 친구들과 담소도 나누며 산책과 힐링을 동시에 하고 오는 그런 날이었습니다. 

 

 

2024.02.29 - [분류 전체보기] - 강릉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맛집, 사임당 한식 뷔페 가성비 짱!

 

강릉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맛집, 사임당 한식 뷔페 가성비 짱!

강릉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맛집, 사임당 한식 뷔페 가성비 짱! 강릉에 숨어있는 소문난 맛집이 있다고 현지인이 추천을 해준다. 1인 10,000원만 내면 사임당 한식 뷔페에 있는 모든 음식을 마음

soilt-garden.tistory.com

2024.03.11 - [분류 전체보기] - 행주산성 맛집, 전복 명가 한식 전문점 그 집이 찐 맛집인 이유는?

 

행주산성 맛집, 전복 명가 한식 전문점 그 집이 찐 맛집인 이유는?

행주산성 맛집, 전복 명가 한식 전문점 그 집이 찐 맛집인 이유는? 행주산성 근처에는 나들이 객들이 항상 북적이는 곳이다. 일요일이라 공휴일에나 말할 나위도 없고, 오늘은 친구들 모임이라

soilt-gar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