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트의 여행 과 맛집

수원 가볼만한 곳, 연암 공원 봉녕사 근처 산책길

by 솔트정원 2024. 5. 18.
반응형

수원 가볼 만한 곳, 연암 공원 봉녕사 근처 산책길

 

5월의 푸르름에 산기슭 공원들이 산책하기 좋은 시기가 되었답니다. 산 밑자락 어디를 가고 연두연두, 초록초록한 나무들이 산책의 기쁨과 힐링을 선사한답니다. 수원에서 제일 큰 봉녕사를 기점으로 연암 공원을 산책합니다.

 

연암공원 안내도

 

 

 

 

 
 

목차

1. 봉녕사

2. 연암공원

3. 숲속 산책길 반딧불이 다리

4. 수원 팔색길 여우길

5. 연암공원 산책길에서 만난 꽃들

 

 

1. 봉녕사

 

수원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인 봉녕사는 대한 불교 조계종 제2교구 용주사의 말사로서 광교산 기슭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려시대 1208년에 원각국사가 창건하여 성창사라 하였고, 조선시대 1469년 혜각국사가 중수하여 봉녕사라 하였습니다.

 

1971년 묘암스님께서 주석하신 이우 40여 년 동안 비구니 승가교육의 요람으로 발전을 거듭하였습니다.

봉녕사는 아름다보 청정한 절, 도심 속 오아시스를 발견한 듯 한 편안함과 위로가 있어 마음의 고향 같은 절입니다.

 

 

 

2. 연암공원

 

연암공원은 녹지환경 형성과 지역주민들의 휴식 및 여가 활동을 위해 조성된 공원으로 쉼터와 화장실 등 편의 시설과 체력단련을 할 수 있는 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암공원은 수원에서 걷기 좋은 길로 지역주민 분들께 사랑받는 공원이고, 이의동 일대지역에 여가활동을 위해 조성된 공원으로 365일 연중 무츄로 개방되어 있습니다.

 

 

연암공원 곳곳에는 쉼터와 육각정자 등이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주변 산책로가 잘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며 힐링의 공간이 될 수 있는 곳입니다.

 

연암공원에는 곳곳에 5월의 봄 꽃이 군데군데 피어 있어 산책 나온 사람들의 눈길을 끌기도 합니다.

시베리아 붓꽃이 한창 피어 있고 봉녕사 마당에 작약도 한창 피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3. 숲 속 산책길 반딧불이 다리

 

연암공원 반딧불이 다리는 수원에 많이 서식하고 있는 곤충인 반딧불이를 모티브로 제작된 다리입니다.

여름 밤하늘을 떠다니는 반딧불이는 여름을 상징하며, 여름밤 연암공원을 방문하신다면 반딧불의 반짝이는 별들을 볼 수 있을 겁니다.

 

 

 

4. 수원 팔색길 여우길

 

수원에는 팔색길이 있습니다. 10월에 걷기 좋은 길로 추천을 받은 경력이 있는 아름다운 팔색길을 소개합니다.

수원 팔색길은 이름 그대로 8개의 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부터 걷기 좋은 길을 목표로 계획되어 그런지 시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걸을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팔색길은 모수길, 지게길, 매실길, 여우길, 도란길, 수원둘레길, 효행길, 화성성곽길 총 8개입니다.

 

이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길이 바로 여우길입니다. 연암공원에서는 수원 팔색길중 여우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팔색길은 8의 긍정적 의미를 담아 수원 곳곳을 걸으며 역사와 문화, 자연 등 수원을 체험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여우길은 옛날에 여우가 많이 살았던 곳이라서 이런 이름이 붙게 되었답니다.

원천호수~여우골 숲길~봉녕사~광교공원~경기대학교~광교역사공원~ 광교중앙공원~원천호수~ 신대호수~ 원천리 천

이코스 입니다.

 

사색여우질은 제4색 길로서 총 10.7km 길이에 아름다운 광교저수지와 광교 신도시를 만나 볼 수 있는 길이랍니다.

사랑하는 친구나 연인, 가족들과 함께  팔색길을 걸으며 좋은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5. 연암공원 상세 정보 및 위치 정보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906

🍎입장료 없음, 반려동물 동반 가능

 

 

2024.05.16 - [솔트의 여행 과 맛집] - 평창 육백마지기, 샤스타데이지 보러 가자.

 

평창 육백마지기, 샤스타데이지 보러 가자.

평창 육백마지기, 샤스타데이지 보러 가자.초여름에는 하얀 눈꽃인 샤스타데이지가 들판에 가득 피는 5월 말부터 6월, 평창 육백마지기로 출발합시다.평창 육백마지기는 계란프라이꽃이라고 불

soilt-garden.tistory.com

2024.05.15 - [솔트의 여행 과 맛집] - 영천 한약 축제, 작약꽃도 보고 한약 축제도 즐기자

 

영천 한약 축제, 작약꽃도 보고 한약 축제도 즐기자

영천 한약 축제, 작약꽃도 보고 한약 축제도 즐기자 작약꽃 보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이색축제, 영천에서 5월 17일 부터 19일까지 영천 한약축제가 열립니다. 최근 5월에 피는 봄꽃으로는 작약

soilt-gar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