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트의 여행 과 맛집

백운 호수 맛집, 선일 목장 정육 식당 그곳에 어떤 비밀이?

by 솔트정원 2024. 5. 19.
반응형

백운 호수 맛집, 선일 목장 정육 식당 그곳에 어떤 비밀이?

 

5월 꽃구경과 더불어 함께 할 수 있는 것은 먹거리입니다. 여행의 즐거움도 먹거리의 즐거움도 함께 공유하는 멋과 맛의 공간, 백운호수 안에 자리 잡고 있는 선일목장 정육식당의 비밀을 소개합니다.

 

선일목장 불고기 전골

 

 

 

 

🍎선일목장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선일목장은 백운호수 가까이 있는 정육식당으로 예쁜정원을 갖춘 곳입니다.

2대에 걸쳐 목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고기는 한우 2뿔 등급으로 최고의 품질을 보장하고 돼지고기 또한 특허받은 사료로 키운 최고등급 1 뿔 암돼지만 제공하여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 상태로 육즙과 식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고기의 깊은 맛을 더하기 위해 국내산 참숯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층 2층을 분리하여 운영하고 있고, 카운터에서 자리를 안내받은 후 고기를 직접 고르고 구워 먹는 방식입니다.

 

저렴하지만 상차림비를 따로 받고, 고객 편의를 위해 셀프 바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사 후 커피 한잔을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식물원이 있고, 주차 공간이 넓어 주차에 불편이 없습니다.

 

 

🍎선일목장 정육식당

 

선일목장 정육식당에 도착하면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서는 입구에 황금 황소 한 마리가 버티고 서있습니다.

작은 언덕으로 올라가 식당을 지나면 선일 목장의 건물이 나오고 옆으로 돌아가면 작은 안내 박스가 보입니다.

 

 

다른 식당과 다른 특이한 점은 안내박스에서 무얼 먹을지 이야기를 하면 식당 건물과 테이블 번호를 배정받는다는 겁니다.

구워 먹을 고기를 먹으면 본관에 불고기를 먹으면 별관으로 배정을 받는다는 겁니다.

 

 

 

🍎불고기는 별관

 

우리는 불고기를 먹는다고 하니 별관으로 테이블을 안내받았습니다. 식사시간 인지라 테이블마다 사람들로 가득해 빈자리가 없이 정신이 없는 상태였답니다. 식사시간을 피해서 가면 좋을 듯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입구에서 주문한 불고기가 먼저 들어오고 기본반찬이 테이블에 세팅되었답니다.

맛있는 반찬은 야채 샐러, 미역줄기 볶음, 배추김치, 양송이버섯볶음 등 4가지 반찬이 나온답니다. 셀프바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 부족한 반찬을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답니다.

 

불고기 전골은 푸짐하게 전골냄비에 한가득 먹음직스러운 버섯, 청경채, 숙주나물,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대파, 당면, 그리고 중앙에 소고기 가득 놓아 육수와 함께 끓여 먹는 불고기 전골은 달달하고 맛있는 소고기 전골이 최고였답니다.

 

 

🍎구워 먹는 고기 본관

 

불고기를 주문해서 본관에서는 식사를 할 수없었지만, 살짝 들어가 분위기를 살펴보았답니다.

출입문으로 들어 서면 카운터가 자리 잡고 있고, 고기 냉장고가 따로 입구 양쪽에 비치되어 있어 먹을 고기를 선택하여 계산하면 되는 것 같더라고요.

 

입구에서 배정받은 테이블로 고기냉장고에서 필요한 고기를 선택한 후 계산하고 자리로 가서 맛있게 구워 먹으면 되는 것 같습니다.

 

 

🍎선일목장 식물원

 

식사를 한 후에 커피를 주문해 식물원으로 들어가면, 식당과는 상관없는 커다란 식물원이 있답니다.

보통 식물원의 식물들처럼 없는 것이 없는 많은 나무와 꽃들, 열대나무, 야자수 등 여러 가지 나무들이 가득하고, 이름 모를 꽃들도 가득한 커다란 식물원이랍니다.

 

식물원만 따로 들어갈 수는 없고 꼭 고기를 먹은 손님에 한해 들어 갈 수 있는 식물원이랍니다.

 

🍎선일목장 상세 정보 및 위치 정보

 

 

 

🍎주소 : 경기도 의왕시 백운안길 49

🍎영업시간 ; 11:00~~ 20:50

🍎연중 무휴

🍎주차가능, 와이파이 가능, 예약 가능

📞031-423-2798

 

 

2024.05.18 - [솔트의 여행 과 맛집] - 공주 여행, 유구 색동 수국 축제 드디어 개막식은 언제?

 

공주 여행, 유구 색동 수국 축제 드디어 개막식은 언제?

공주 여행, 유구 색동 수국 축제 드디어 개막식은 언제? 수국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지금도 여기저기에 예쁜 색깔의 수국들이 한, 두 송이씩 환하게 피어나고 있습니다. 수국을 가장 가

soilt-garden.tistory.com

2024.05.16 - [솔트의 여행 과 맛집] - 평창 육백마지기, 샤스타데이지 보러 가자.

 

평창 육백마지기, 샤스타데이지 보러 가자.

평창 육백마지기, 샤스타데이지 보러 가자.초여름에는 하얀 눈꽃인 샤스타데이지가 들판에 가득 피는 5월 말부터 6월, 평창 육백마지기로 출발합시다.평창 육백마지기는 계란프라이꽃이라고 불

soilt-gar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