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트의 여행 과 맛집

수원 맛집, 서란 랍스타가 회로 맛이 미쳤어, 강추 서란 횟집

by 솔트정원 2024. 5. 10.
반응형

수원 맛집, 서란 랍스타가 회로 맛이 미쳤어, 강추 서란 횟집

 

어버이날이라고 아들이 서란 횟집을 예약했습니다. 집 근처인 만석공원 앞에 있는 서란횟집, 항상 가보고 싶었던 서란 횟집이었는데, 어버이날에 맞춰 아들이 예약을, 랍스타가 회로 나오는데 완전 맛이 미쳤습니다. 강추 서란횟집 소개합니다.

 

랍스타 회와 내장

 

 

🍎서란

 

서란횟집은 랍스타가 회로 나오는 일식 코스 요릿집입니다. 만석공원 앞에 서란횟집. 

매장 내부가 모두 룸으로 되어 있어 너무 좋답니다. 미리 예약을 해야 하는 서란 횟집입니다.

 

 

다른 사람의 시선을 느낄 필요도 없고 우리 가족만의 공간으로 맛있는 서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집 가까이 있으니 걸어서 가도 좋은 장소, 회에는 한잔 술을 곁들여야 제맛이니 딱이더라고요.

 

 

🍎서란 메뉴

 

스페셜 랍스타 2마리 2인~ 4인 270,000원

스페셜 랍스타 2마리 5인 300,000원, 6인 370,000원

특 랍스타 1마리 2인~ 4인 240,000원

특 랍스타 1마리 5인 270,000원, 6인 340,000원

대 대표메뉴 2인~ 4인 200,000원, 5인 230,000원, 6인 300,000원

중 2인~ 3인 180,000원

 

 

🍎우리가 주문한 메뉴

 

우리는 미리 예약을 하고 스페셜 랍스타 2마리 2인~ 4인 270,000원 코스를 주문했습니다.

서란은 미리 예약을 해야만 하는 룸 형식의 횟집이라 예약은 필수랍니다.

 

 

🍎서란 일식 코스 요리

 

처음 식당에 들어가 예약한 룸으로 안내를 받아 들어갔습니다. 테이블에는 고구마 말랭이와 들깨강정 그리고 고구마채 튀김, 샐러드가 기본으로 놓여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나온 음식은 매생이 죽이 먼저 나와 입가심을 했답니다. 매생이 죽은 어찌나 고소하고 바다향이 살짝 나고, 맛깔스럽던지 입맛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답니다.

 

 

🍎서란 모둠 해물 코스

 

처음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산양삼 3 뿌리가 와인잔에 담겨서 서 있는 걸 보고 감탄사가 절로 나왔답니다. 산양삼과 생선 껍질튀김이 안주로 먼저 나온답니다.

 

다음 코스로 접시 한가득 모둠 해물이 나오는데, 딱 새우회, 낙지, 멍게, 개불, 작은 컵에 연어 간장샐러드 가 나옵니다.

초밥은 인원수에 맞게 2종류가 나오고, 청어구이, 빨간 생선 튀김은 우뚝 세워서 나와 눈이 휘둥그레졌답니다.

 

 

 

연어 스테이크가 한 접시 나오는데 파인애플 구이 위에 연어 스테이크를 올려놓고 소스를 뿌렸는데 별미 중의 별미랍니다.

청어구이도 부드럽고 고소해 어찌나 맛있는지 정신없이 먹었답니다.

 

잠시 후 진짜 눈이 휘둥그레지는 순간이 다가올 줄은 짐작도 못했답니다.

랍스타가 회로 나온답니다. 랍스타 두마리를 회로 떠서 랍스타 형태 그대로 접시 한가운데 놓고 양쪽으로 랍스타를 장식해 놓아 두 눈을 의심하고 먹는 순간 천국이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달달하고 고소한 랍스타회, 랍스타 버터 구이는 먹어 봤어도 회로는 처음 먹어 봤느데, 말로 표현 할수 없는 그런 맛이였답니다. 랍스타 내장도 함께 접시에 담겨 있는데 내장 또한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답니다.

장식으로 놓은 랍스타 통째로는 나중에 랍스타 버터구이로 해 주신다고 하네요.

 

다음코스는 물회가 나옵니다. 물회와 함께 전복 버터구이, 귀한 메로 버터구이까지 나오고, 작은 게를 통째로 튀김을 해서 나오고, 딱 새우 머리도 튀겨서 함께 나오니,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이 나오는 일식 코스 요리 황홀할 지경이랍니다.

 

 

 

다음코스는 동 쟁반에 이쁘게 정열 되어 있은 회가 한 접시 나오는데, 회도 어찌나 싱싱하고 감칠맛과 달달한 맛이 느껴졌답니다. 회가 싱싱하다는 것을 온몸으로 느끼는 그런 맛, 이 집은 버릴 게 하나도 없습니다.

 

모든 코스 요리들이 다 정성이 가득하고 싱싱하고, 풍미가 장난 아닙니다.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고 맛도 좋고 무엇 하나 흠잡을 것이 없는 서란 음식이랍니다.

 

너무 많은 코스 요리가 요리마다 맛깔스럽고 가짓수도 많으니 다 먹지 못하고 남겨야 하는 마음이 안타까워졌답니다.

아직도 요리는 더 남아 있고 배는 부르고, 그래도  맛있는 음식은 먹어야겠죠.

 

 

 

다음 코스는 새우튀김과 깻잎튀김 그리고 고구마튀김, 튀김 요리 차례입니다. 새우튀김도 방금 튀겨서 가져오니 입안에서 새우가 살아 뛰는 것 같은 느낌과 맛, 깻잎 튀김은 어찌나 바삭하고 향이 좋은지 입안에서 춤을 춥니다.

 

다음은 회로 먹은 랍스타 통째로 버터 구이를해서 나온답니다. 랍스타 버터구이 말이 필요없는 맛이죠.

배가 불러도 꼭 먹어야 하는 랍스타 버터구이 완전 찐이었답니다. 다리에 살이 어찌나 꽉 차있는지 싱싱함을 말해주는 대목입니다.

 

 

 

이제 조개탕과 매운탕이 나오고, 김 막기가 나온답니다. 조개탕의 시원함은 국물이 끝내주고 키조개의 쫄깃한 맛도 일품이랍니다. 매운탕은 너무 배가 부른 관계로 못 먹었다네요. 

 

모든 맛있는 음식들, 제대로 다 먹질 못하고 남겨야만 하는 마음이 너무 안타까웠답니다. 

마지막으로 후식은 아이스크림 튀김이랍니다. 도넛맛이 살짝 나면서 아이스크림의 달콤함과 시원함, 겉바 속촉이란 말이 어울릴 것 같은 아이스크림 튀김 입가심으로 완전 짱이였답니다.

 

 

🍎서란 코스요리 다 먹은 소감

 

세상에 태어나서 이렇게 맛있고 많은 가짓수의 일식 코스 요리는 처음인 듯싶었답니다.

처음에는 가격이 조금 비싸다 생각했는데, 먹으면서 그 생각이 다 사라져 버렸답니다.

가격대비 완전 강추랍니다. 다음에 또 가고 싶은 서란이었답니다.

 

🍎서란 상세 정보 및 위치 정보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조로 1104

🍎영업시간 ; 17:00~ 22:00

🍎휴무 : 월요일

🍎주차 가능 (만석 공원 주차장 이용), 예약 필수

📞전화번호 : 031-255-7550

 

2024.05.06 - [솔트의 여행 과 맛집] - 수원 스타필드 앞 카페, 디저트 39 카페 그곳은 화이트 매장

 

수원 스타필드 앞 카페, 디저트 39 카페 그곳은 화이트 매장

수원 스타필드 앞 카페, 디저트 39 카페 그곳은 화이트 매장 수원 스타필드를 갔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 어느 곳이든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실정이라, 우선 스타필드 앞에서 식사를 하고 디

soilt-garden.tistory.com

2024.05.06 - [솔트의 여행 과 맛집] - 수원 맛집, 등촌동 샤브 칼국수 스타필드 앞 맛집

 

수원 맛집, 등촌동 샤브 칼국수 스타필드 앞 맛집

수원 맛집, 등촌동 샤브 칼국수 스타필드 앞 맛집 수원에 스타필드가 오픈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수원으로 여행을 오고 있습니다. 난 집 근처인데도 이제야 가봤네요. 많은 사람들로 들썩이는

soilt-gar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