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트의 여행 과 맛집

홍천 가볼만한 맛집, 산천 식당 수타사 입구 시골밥상의 비밀

by 솔트정원 2024. 5. 10.
반응형

홍천 가볼 만한 맛집, 산천 식당 수타사 입구 시골밥상의 비밀

 

홍천 수타사를 관람하고 나니 식사 때가 다 되었네요. 수타사 앞에는 많은 식당들이 즐비하게 있답니다. 처음 가본 수타사라서 어느 식당을 가야 할지 고민하다 들어간 산천식당 시골밥상, 그곳을 소개합니다.

 

산천식당 시골밥상 상차림

 

 

 

 

🍎산천식당

 

산천식당은 수타사입구에 위치해 있어 수타사를 오르는 시간 도보 5분 정도 거리밖에 안 되어서 수타사를 관람하고 식사를 할 수 있는 좋은 거리에 있답니다.

 

 

홍천 수타사 입구에 자리 잡은 산천식당, 상쾌한 공기와 함께 흐르는 계곡물이 식당안쪽에 위치해 있는 산천식당.

여름에 찾으면 계곡물과 함께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는 경치가 수려한 곳입니다.

 

지금은 덥지 않은 계절인데도 흐르는 계곡이 옆에 자리 잡고 있으니 선인이 된 기분이 들더라고요.

맛있는 식사와 경치의 수려함과 흐르는 물과 하나 되니 건강한 식사를 하는 마음이 들어 좋았답니다.

 

 

 

🍎산천식당 상세정보 및 위치 정보

 

 

🍀 주소 : 강원도 홍천군 영귀미면 수타사로 423

🍀영업시간 :

🍀주차가능

📞전화번호 : 033-436-1055

 

 

 

🍎산천 식당 내부

 

산천 식당은 단체 손님들이 많이 찾는 곳 인듯합니다.

우리가 식당 안에 들어갔을 때도 이미 많은 단체 손님들이 자리 잡고 있어 떠들썩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테이블이 몇 개 안 되지만 룸이 따로 있고, 식당 후문 쪽으로는 야외 테이블이 갖춰져 있고, 옆으로는 계곡물이 흐르고 많은 테이블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워낙 넓어서 여름에 야외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힐링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공간이더라고요.

식당 옆으로는 단체손님들을 받을 수있는 넓은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개인이 오는 손님과 구별되니 그것도 좋았답니다.

 

우리가 홍천 여행을 떠난 날을 비가 주룩주룩 오는 날이다 보니 조금 쌀쌀해 우리는 식당 내부 테이블을 이용했답니다.

조금 날씨가 좋았더라면 계곡물이 흐르는 야외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자연과 하나 되는 기분이었겠다는 아쉬움이 남긴 했답니다.

 

 

🍎산천식당 메뉴

 

시골밥상 ( 청국장포함) 2인이상 주문가능 13,000원

더덕구이 백반 (청국장포함) 2인이상 주문가능 19,000원

산채 비빔밥 13,000원

능이 한방백숙 85,000원

황태구이정식 2인이상 주문가능 16,000원

간 고등어구이 정식 2인이상주문 가능 16,000원

제육백반+시골 청국장 17,000원

곤드레비빔밥 +시골 청국장 16,000원 등 다수의 메뉴가 있습니다.

 

 

 

🍎산천식당 주문 메뉴

 

시골밥상 청국장 포함을 주문했답니다. 절입구나 산입구에 오면 시골밥상을 먹어야 산의 별미인 듯싶어 주문한 시골밥상.

주문을 하니 기본반찬을 세팅해 주시고, 가스렌즈에 청국장을 따로 냄비에 올려 주시더라고요

 

테이블에서 직접 끓여가며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청국장은 비 오는 날씨라 약간 쌀쌀했는데 너무 좋았답니다.

청국장은 여러 가지 야채와 두부가 들어가 있고, 청국장 냄새도 그리 심하지 않아 먹기가 편했답니다.

 

 

기본반찬은 배추김치, 도라지무침, 미역초무침, 황태무침, 무말랭이무침, 얼갈이무침, 마늘과 고추 장아찌 등 다수의 기본 반찬이 나와 시골 밥상의 풍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 주더라고요

 

기본반찬들이 다 심심하게 간다 딱 맞고 시골에서 먹을 수 있는 종류들로 갖추어져 있어 좋았답니다.

평소 집에서는 잘 먹을 수 없는 반찬들로 건강식 밥상이 제대로 인 듯싶었답니다. 하나도 남김없이 그릇을 비웠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