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트의 여행 과 맛집

강원도 여행, 눈 내리는 만항재 겨울 눈꽃 명소로 최고!!

by 솔트정원 2024. 11. 27.
반응형

강원도 여행, 눈 내리는 만항재 겨울 눈꽃 명소로 최고!!

 

전국이 눈소식으로 마음 설레게 하고 있는 오늘이랍니다. 앞이 안보일정도 펑펑 내리는 첫눈이 강아지처럼 뛰어다니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키는 날, 강원도 만항재는 겨울 눈꽃으로 최고의 명소를 자랑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2023년 눈내린 만항재

 

 

 

 

 

🍎만항재

 

 

 

만항재는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과 태백시 창죽동 사이에 위치한 고개로, 해발 1,330m에 위치해 있어 우리나라에서 차량 통행이 가능한 가장 높은 도로 중 하나입니다.

 

만항재는 태백산맥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특히 겨울철 설경과 봄철 야생화로 유명합니다.

 

 

강원도 정선군과 태백시 경계 해발고도 약 1,330m

주변 명소에는태백산, 정암사, 고한역, 함백산 등이 있습니다.

 

고갯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드라이브나 오토바이 투어로 인기가 많습니다.

봄에는 진달래, 야생화 축제가 펼쳐지고 있고, 여름에는 시원한 고산 기후로 바람이 선선한 시원한 곳이랍니다.

 

가을에는 단풍 명소로 유명하고, 겨울은 눈 덮인 풍경, 스키장 접근성 만항재는 인근 함백산(1,573m) 등산로와 연결되어 있어 등산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고개를 넘어가는 동안 강원도의 웅장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만항재 폭설

 

 

 

 

강원도는 최대 20cm가 넘는 폭설이 내렸고, 경기도 지역 등에도 최고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답니다.

눈이 내리면 하얀 설경으로 뒤덮이는 겨울 명소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폭설과 함께 설경 명소로 떠오르는 만항재는 순백의 겨울 풍경을 만끽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로 쉽게 접근 가능한 만항재의 드라이브코스와 태백산의 장엄한 주목 설경은 겨울의 진정한 매력을 선사한답니다.

 

🍎만항재의 겨울 매력

 

 

 

정선, 태백, 영월의 경계에 위치하며, 겨울이 되면 눈꽃과 설경으로 천상의 화원을 연상케 한답니다.

고갯마루에서 바라보는 백두대간의 겹겹이 쌓인 설경은 환상의 경관을 자랑한답니다.

 

만항재의 겨울 매력은 단연 드라이브코스에 있습니다.

차량으로 접근이 용이해 힘든 등산 없이도 설국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천상의 화원이랍니다.

 

겨울철 고즈넉한 도로를 따라 이어지는 여정 속에서, 상갈래 교차로부터 삼탄아트마인, 정암사, 만항야생공원까지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 자리 잡고 있어 더욱 아름다운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삼탄아트마인 드라마 촬영지

 

 

 

삼탄아트마인은 폐광을 활용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태백의 석탄 역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곳이랍니다.

송중기와 송혜교의 주연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로도 유명세를 떨친 곳이랍니다.

 

 

폭설이 내려 순백으로 뒤덮인 만항재는 겨울을 즐기는 이들의 필수 코스랍니다.

올해도 꼭 가보고 싶은 강원도 만항재의 설국을 다시금 상기시켜 보았답니다.

 

🍎만항재 위치 정보 

 

 

 

🍀주소 :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산 215-3

🍀주차 가능

 

 

2024.09.14 - [솔트의 여행 과 맛집] - 원주 동화마을 수목원, 동화마을 수목원내 전시실 탐방기

 

원주 동화마을 수목원, 동화마을 수목원내 전시실 탐방기

원주 동화마을 수목원, 동화마을 수목원 내 전시실 탐방기 원주에 가면 동화마을 수목원이 있답니다. 말 그대로 동화마을에 온 것처럼 동화 속으로 풍덩 빠져 버릴 수 있는 공간에 동화 속에 나

soilt-garden.tistory.com

2024.07.29 - [솔트의 여행 과 맛집] - 영월 상동 맛집, 영월 맷돌 촌두부 식당 어쩌다 들어간 3대째 이어온 찐 맛집

 

영월 상동 맛집, 영월 맷돌 촌두부 식당 어쩌다 들어간 3대째 이어온 찐 맛집

영월 상동 맛집, 영월 맷돌 촌두부 식당 어쩌다 들어간 3대째 이어온 찐 맛집. 영월 연하계곡을 찾아 아침 일찍 떠나는 강원도 여행길, 아침은 대충 휴게소에서 해결하고 연하계곡에 들려 맑은

soilt-gar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